홍게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동네방네 조회 4회 작성일 2021-12-03 04:47:58 댓글 0

본문

이런 게장이 있다고?ㄷㄷ 초간편 홍게장 먹방

*해당 제품은 내돈내산으로 솔직하게 리뷰하는 제품입니다.

참피디의진심1
https://www.youtube.com/watch?v=KLxAwMODNTI

참피디의 진심2


참피디 Q\u0026A


광고 섭외 문의(답변을 못드려도 양해부탁드립니다.)
MAIL - ilovechampd@gmail.com
INSTAGRAM - ilovechampd

해당 영상의 저작권은 CJ E\u0026M DIA TV에 귀속되어 있으며 해당
영상을 영리목적으로 사용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시 반드시 출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유진 : 날이 더워져서 불 없이 금방 먹는 게장 너무 너무 간편해보여요ㅎㅎㅎㅎㅎㅎ
찐으로 맛난 식사하신 피디님ㅎㅎㅎ
FLYING 곰돌 : 완전 맛있어보여요. 역시 갑각류 드실때 행복해보이세요ㅎ 항상 참피디님 응원합니다. 화이팅!
JunChef : 게장은 못참지....
카쿠 :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어서 게 새우 랍스타를 못 먹다보니 참PD님의 갑각류 리뷰는 정말 감사합니다ㅜ.
멍클 : 참피디님 노브랜드 추천한거만 사서 먹엇는데 안주 과자 와인 술 등 진짜 가성비존맛...딴데서 사면 두배가격인데ㅋㅋ믿고 삽니다~~♡

[한국인의 밥상] 가정식으로만 먹던 홍게장을 대중화시키려는 노력 “새롭게 차리다-한국인의 전통 밥상” (KBS 20211021 방송)

한국인의 밥상 (목요일 저녁 7시 40분 KBS1)
“새롭게 차리다-한국인의 전통 밥상” (2021년 10월 21일 방송)

소중한 우리의 유산, 전통 밥상이 새 옷을 입는다!
입에서 입으로, 손에서 손으로 전해지며 끝없이 진화하고 있는 전통 밥상의 새로운 여정을 만난다

■ 세계인이 함께 홍게장을 즐기게 될 그 날까지!-강원도 강릉시
지금은 귀하지만 옛날에는 발에 치일 정도로 많았다는 홍게! 홍게는 쪄먹고, 구워 먹고, 장으로 담가 먹는 등 먹는 방법이 다양했단다. 그중에서도 홍게장은 강원도 바닷가 근처에서 즐겨 먹던 가정식이었다. 다리가 잘리거나 파손돼 팔기 어려운 홍게는 식구들 차지가 됐다. 이런 홍게장의 매력에 빠진 김유한 씨! 심혈을 기울여 간장의 비율 연구만 3개월 동안 몰두했단다. 그 과정을 도와준 스승은 바로 강릉 토박이인 박한영 씨! 오랜 시간 바닷일을 한 그는 유한 씨에게 홍게로 고르는 방법부터 바닷사람들의 먹던 홍게숯불구이까지 알려줬다는데! 게딱지 위에 내장을 끓여 찍어 먹으면 그 맛이 현지인들만 아는 홍게구이의 참맛이란다. 또 다른 홍게 토속 음식은 바로 홍게로 만든 간장게장! 늘 참게로만 간장게장을 담가 먹던 유한 씨에게 홍게장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이를 새롭게 주목받게 하고 싶단다.

홍게 하면 당연히 빨간 양념으로 무친 그 맛도 놓칠 수가 없다. 홍게양념무침을 알려준 스승은 따로 있다는데. 바로 장모, 김향희 씨! 그녀는 시어머니에게서 배워 해 먹던 홍게무침을 홍게를 사랑하는 사위에게 전수해 주었다. 이렇게 예로부터 이어진 손맛을 이어받아 최근 김유한 씨가 새롭게 도전하고 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된장홍게장이다. 된장으로도 홍게장을 담가 보고 싶었다는 김유한 씨는 여기에 홍게 육수까지 더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새로운 음식을 만들고 있다는데. 과거와 현재가 손맛으로 이어지는 홍게로 차린 한 상을 만나본다.

#한국인의밥상 #홍게 #홍게양념무침

※ [한국인의 밥상] 인기 영상 다시보기제천하이라이트] 10주년 특별기획 제2편-수고했어요, 그대

[풀버전] 벌교 갯벌의 귀한 선물 짱뚱어와 망둥이

[풀버전] 지리산 야생의 진수성찬

[풀버전] 내사랑 뽈래기 통영 볼락

[풀버전] 지리산 흑돼지, 마음을 살찌우다

[풀버전] 너를 기다렸다 - 겨울 굴 밥상

[풀버전] 삼겹살, 참을 수 없는 즐거움!

[풀버전] 한우애(愛) 빠지다!

춥다 : 열심히 하는 분에겐 미안하지만
입소문을 타고 내려오는 요리비법은 다 이유가 있다
맛있으니까 다만 더 업그레이드 된 무언가가 있으면 입소문으로 나겠죠..
MO Mix : 홍게장이라 고급식이네요
LVCIVS : 새롭게 한국 식단을 마주하고 그 모든 과정이 이뤄가는 결실을 이렇게 다큐로 볼 수 있으니 새롭네요. 우리 식산업을 나레이션과 함께 추적해가는 작품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스천TV : 바다에서 잡히는게 없는 이유 = 남획
장군의아빠 : 홍게는 그냥 쪄먹는게 최고임

먹두리네 고추밭 일하고 '홍게장" 먹어유~/ Soy Sauce Marinated Crab

안녕하슈~ 나 장이장유~
그까이꺼 인생 뭐 있슈?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짧은 인생 행복하고 재미나게 살아봐유~

솜올켓 홍게장 구입은 여기서-
https://smartstore.naver.com/somolket

그까이꺼 (무료)구독 https://bit.ly/3nPrdEn

이메일- jckim1106@naver.com
그까이꺼 : 처음 먹어본 홍게장 비록 광고지만
맛있게 먹었네유~

구입을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셔유
https://smartstore.naver.com/somolket
솜네게장 : 솜올켓 홍게장입니다. 장이장님 덕분에 많은사랑을 받게되었습니다.
믿고 구매해주시는 분들께 실망시키지않도록 올바르게 준비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u mee : 진짜 장이장님 일하시는
손끝은 참 야무지시다는게
볼때마마 항상
느끼는겁니다
일도 잘하시고
솜씨도 좋고
어썰픈여자는 저리가라 이시네요
갈수록 이장님 매력에 빠져유~~~
날마다행운 : 성환님은 장이장님의 은혜를 잊지않고 감사히 생각하며 사시는것같아 보기좋네요 그맘 변치않길 바라고요 그까이꺼 먹두리 더 대박나세요장이장님 먹두리성환님 항상 건강하세요❤❤❤
황웅용 : 장이장님은 홍게장을 너무 맛있게 드시고, 백성환씨는 밥 자체를 너무 맛있게 즐기시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 

#홍게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bd.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