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영재교육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씨 조회 2회 작성일 2022-05-16 05:33:30 댓글 0

본문

보통 아이들과 무엇이 다른 걸까? 찐영재들에게만 보이는 4가지 특성 (영재교육|학부모사랑방)

안녕하세요. 쏭쌤의 영재놀이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보통 아이들과 찐영재들은 과연 어떤 부분이 다를까요? 이번 시간에는 찐영재들에게만 보이는 4가지 특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송쌤의 영재 놀이터는 영재학생 지도 및 부모 상담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영재처럼 사고하고 학습하는 방법을 놀이하듯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채널입니다.
실제 영재교육 프로그램 내용에 영재 관련 이론과 연구의 결과를 접목하여, 아이와 학부모가 평소 영재교육에 대해 갖고 있던 다양한 궁즘증을 해소해드리고자 합니다.

학부모 사랑방은 영재 및 영재교육과 관련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을 다양한 시각으로 해결해드리는 코너입니다.

궁금하신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해맑음 : 송샘님의 목소리가 너무 귀에 쏙쏙들어오네요! 내용도 너무 좋아요 앞으로 영상 좋은거 많이 올려주세요 주변엄마들과 공유할께요~^^
지바홈요가 : 선생님 영상 잘 봤습니다^^
영재라는 것이 지능뿐만 아니라 다른 정서적 특징이 있다는걸 알아가네요. 저는 초1아들이 있고 지능 검사를 통해 지능지수가 평균보다 높다는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영재에 대해 찾아봤는데 어떤 책에서는 영재들은 사회성이 떨어진다 학교에 적응을 잘 못한다 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저희 아이는 학교 적응을 아주 잘 하고 선생님께서 면담에서도 학습속도도 빠르고 다른 친구들 도와주기까지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친구들이 떠들때 선생님 눈치 보고 아이들에게 우리 이제 조용히 해야한다고 조심스레 말도 해줘서 고맙다고도 하시고요..그래서 이 부분이 좀 헷갈려요
저희 아이는 좌뇌에 비해 우뇌가 훨씬 발달되어 있어요 지수편차가 40정도로요.좌뇌는 평균수준이었어요
그래서인지 어려서부터 공감능력이 남달랐고 감수성이 많이 풍부했어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한번씩 엄습하면 잠도 못자고 우는 아이에요..학교에 가서는 친구들과 아주 잘 어울려 놀고요. 감성이 좀 잘 맞는 친구들과는 상호작용이 잘되고 좀 무뚝뚝하거나 무신경한 친구들이랑은 안맞는거 같아요. 그래서 여자친구들도 많더라구요 여자 친구들이 더 좋다고도 해요
그래서 이타심 만큼은 남다르다 생각하는데, 솔직히 정말 머리가 뛰어나단 생각은 다른 친구에 비해 잘 모르겠거든요…아이큐는 129나왔습니다
오히려 오감이 예민하다는 특성은 잘 맞는거 같아요 후각 시각 촉각 특히나요..
그런데 청각주의집중력에서 떨어지더라구요. 머리에 생각이 많아서 잘 듣지 못하는것 같다고 하셨어요.평소에도 좀 활동적이고 산만하거든요..
이런 유형의 아이도 영재라고 할수 있을까요?
해피다영맘 : 넘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다음 컨텐츠도 기대할께요~^^
혜숙 김 : 교수님~화이팅입니다.
말씀도 잘하시고 내용도 참 좋습니다^^
카페라떼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교수님이 말씀해 주신 4가지 모두 해당되는데 지능은 지극히 평범한 아이입니다. 실제 학교에서도 영특하다는 소리보다는 특이 하다는 얘길 많이 들었는데요. 4가지 모두 해당되는데 지능이 평범한 아이도 영재일 가능성이 있는 건가요?

창의력 교육 노벨상 수상 김경희 교수의 창의영재 교육법! Teaching method for creative genius children from Prof. Kyunghee Kim

세계 창의영재교육 권위자의 30년 연구 결실,
미래의 인재가 될 우리 아이를 위한 창의력 교육법!
Teaching method for creative genius children
from Prof. Kyunghee Kim

세계 최고 권위자, 창의력 교육의 대가 김경희 교수는 30여 년을 오직 창의력 교육 연구에만 몰두해온 창의력 분야의 세계 일인자다. 창의력의 아버지 E. 폴 토런스 박사(E. Paul Torrance)에게 직접 사사한 김 교수는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세상을 이롭게 바꾼’ 혁신가인 아인슈타인, 스티브 잡스 등을 연구해 ‘창의력’의 비밀을 파헤치고, 창의력을 계발시키는 교육법 ‘CAT 이론’을 고안했다.

이 책은 김 교수가 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우리 아이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집필한 책이다. 2018년 “창의력 분야의 노벨상”인 ‘토런스상’을 외국인 최초로 수상한 김경희 교수는 철저하고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한 CAT 이론을 바탕으로 부모가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창의영재 교육법’을 소개한다.

《틀 밖에서 놀게 하라》
▶ http://bit.ly/틀밖에서놀게하라
김지영 : 교수님의 사명감이 많이 느껴지고,
너무 멋지십니다.감사합니다~^^
oo1n : 오 대박인데요~
"우리나라 영재학교에는 영재가 없다. 암기만 잘 하는 애들만 있다."
영재는 창의력이 필수이고 4차산업의 핵심 역량이다.
안동희 : 교수님의 영재 교육법 정말 알찬 정보 감사해요.
김미란 : 박사님 마지막 멘트가 너무 와 닿았습니다 영어보다 서울말 쓰려는 노력~^^공감공감
Eva Kim : 교수님 멋지세요. 아니 유관순이십니다.
영상 감명깊게 보았구요. 많은 점 동의하고 더욱 열심히 쫓아보겠습니다.화이팅

세계의 교육현장 - Global Education Issue_독일, 영재성 발굴교육_#001

공식 홈페이지 : http://home.ebs.co.kr/worldedu/index.html
EBS 세계의 교육현장, Global Education Issue, 20100902, 모든 아이는 영재다. 독일의 영재성 발굴교육

기숙형 공립영재학교, 공립학교 특별영재반, 영재연구센터 등을 통해 독일의 영재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확인하고 타고난 영재들을 비롯, 교육을 통해 만들어지는 인재교육현장을 들여다본다!!

세계의 선진 교육 현장에서
우리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기획의도
화제가 되고 있는 세계 선진 교육현장을 찾아가 본보기가 될만한
교육제도와 방법, 효과를 살펴보고 교육의 각 주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들의 모습을 밀착 취재하여 방송함으로써
세계 교육과 비교되는 우리 교육의 장단점을 정확히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유아영재교육프로그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75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bd.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