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자전거부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서기이천년 조회 0회 작성일 2022-08-06 00:51:56 댓글 0

본문

자전거 부품별 명칭 MTB편 | 가변 싯포스트와 서스펜션, 리어샥까지

자전거 부품별 명칭 MTB로 복습에서 나오는 자전거의 부품별 명칭들을 잘 알고 있을 때에는 자가정비를 위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서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고 샵에 갔을 때 불필요한 설명에 필요한 시간을 줄여서 빠른 진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 영상은 갑자기 만들게되어서 설명이 간결하지 못하고 액슬이나 배럴 어저스터처럼 빠진 내용이 많습니다.

서스펜션 포크나 리어샥, 가변 싯포스트에서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부분들을 통틀어 스탠션, 스탠션 튜브라고 합니다.

댐핑 컨트롤러에 대해서는 다른 영상으로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더높은 자유 : 준비 안하셨다더니 귀에 쏙쏙 들어 오게 정리를 잘 하시네요.
파송송 : 각 부분 명칭 잘배우고 갑니다.
오늘도 응원할께요~^^//
파란색볼펜 : 2:37 뭔지 모른다더니 구독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셨군요ㅎㅎ
나무믜 : 2:42 아 이게 종아리용 이었군요
무릎이랑 발목에도 써봤는데 성능 확실하더라고요
Marlin Trek : 이 아조씨 말투 뭔가 좋음
시원시원하면서도 귀찮은듯함

자전거 모든 부품 명칭 한눈에 보기 | 알면 시간절약, 모르면 손해

자전거 모든 부품 명칭 한눈에 보기에서는 보다 명확한 의사소통을 위해 알아야 할 자전거 부품 명칭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고기 부위를 잘 알고있으면 정육점에서 빠르게 주문이 가능한 것과 같은 이치로,
자전거 부품 명칭을 잘 알고 있으면 정비가 필요할 때 빠른 의사소통이 되고 오해를 피할 수 있으면서
간단한 정비는 스스로도 정보를 찾아서 정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방면에서 시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설명을 간략하게 하기 위해 타이어 비드, BB 베어링, 크랭크 스핀들 등 여러 가지를 생략했습니다.

0:00 부품 명칭 한눈에 보기
1:02 프레임
2:43 부품들
7:47 마치며
123마이크 : 와 이분 드립보면 배운 분이네. 이분 서울대 나왔다고 해도 놀랍지 않을 듯
KIM현준 : 6:16 이건 페달이라고 부르는 부분인데,
보통 회사들의 제품 무게표에서도 “패달제외” 라고 다들 하듯이
굳이 장착해서 라이딩 하실 필요 없는 선택사항입니다.
도덕드래곤 : 볼때마다 자전거에대해 재밌게 이해시켜 주시는거 같네요 ㅎ ㅎ 구독자 떡상 갑시다
캣대디 김파닥 : 자전거를 타면 꼭 알아야할 채널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예~
이븐간다 : 설명 정말 잘 하십니다 ^^

자전거, 가격대비 최고의 업그레이드 Top5

자전거, 가격대비 최고의 업그레이드 Top5는 타이어, 휠, 서스펜션 또는 안장, 프레임, 구동계 순입니다.

타이어는 자전거 부품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부분으로, 똑같은 100g을 줄여도 구동계에서 100g을 줄이는 것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 향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지면과 접촉하여 제동력과 추진력을 전달하는 유일한 부품이기때문에 타이어가 장착되는 그 어떤 이동수단이든 성격에 따라 가장 크게 주행성을 변화시키는 부품으로, 자전거에서는 타이어에 20만원을 투자한다면 경량화와 성능 향상 측면에서 구동계에 200만원을 투자한 것과 거의 비슷한 주행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휠 또한 타이어와 비슷하게 동적인 부품이기때문에 다른 부품보다 경량화에서 더 큰 이점을 가지고 있고, 로드에서는 공기역학적 효과도 크게 작용하므로 아주 뛰어난 업그레이드입니다.

서스펜션은 거친 지형에서도 접지력을 유지해줘서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하는, 말할 것도 없이 산악 자전거의 핵심 부품입니다.

안장은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페달링하는 로드의 특성상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전거의 주행성능을 향상시켜주진않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 안장은 피로도를 극적으로 줄여주고 경우에 따라 페달링도 개선시켜줍니다.

프레임은 산악 자전거의 주행성 자체를 결정짓고, 로드에서도 어느정도 주행성능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굉장히 높고 체감도 어렵고 트렌드에 민감하기때문에 업그레이드로 투자하기보다는 대부분의 경우 완차기변을 하게됩니다.

구동계는 위에서 언급한 다른 업그레이드와는 달리, 상향 평준화된 구동계들 덕분에 2~300만원을 투자해도 경량화 이외에는 주행성능을 거의 향상시키지 못하고, 경량화조차도 가격 대비 미미한 편입니다. 하지만 부드러운 변속감각과 멋진 외관은 많은 라이더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때문에 이미 타이어, 휠, 서스펜션과 안장을 업그레이드했다면 투자할만한 부분입니다.

0:00 가격대비 최고의 업그레이드
0:46 구동계
2:05 프레임
3:10 서스펜션과 안장
4:30 휠
5:16 타이어
6:28 결론
김영훈 : 귀에 박히는 한마디 완차기변
Daeick Kim : 타이어는 확실히 체감오더군요. 네베갈 2.1 타다가 스왈베 레이싱 랄프 2.25로 바꿨는데 구름성과 탄성이 몸으로 느겼지고 업힐도 빨라지고 다운힐도 안정감있고 좋았습니다. 단 가격이 2배 비싸다는것 빼고요.
김성근 : 딱 맞는 말씀만 하시네요!
제가 클린처(싸구려)휠과 타이어에서 좀 가격이 나가는 마삑휠,티이어(튜블리스)로 바꾸고나서 평속이(한달동안 평균) 3키로나 빨라졌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김네모 : 진짜 평소 느낌 그대로 입니다. 괜히 구동계 구동계 했어요.. 비싸면 더 부드럽고 걸리는게 없을줄 알았는데 셋팅 기술도 중요한 것 같아요
Seungjin Hwang : 자전거 유투브 영상중에 가장 재미있게 봅니다. 화이팅. 개인적으로 꼽는 최고의 가성비 업그레이드는 마이크로 자전거핏팅인듯합니다. 전신근육을 한계치까지 쓰게 도와주고 부상방지로 장기간 트레이닝에 도움을 주죠. 한 예로 저는 로드 슈즈 밑 클릿에 각도조절하는 스페이서 넣고 무릅통증이 사라졌습니다. 모두 안전한 라이딩 바랍니다.

... 

#mtb자전거부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6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bd.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